Thu, November 26, 2020    전자신문보기
바이든과 해리스

11/13/20       김명욱목사

바이든과 해리스


조셉 로비네트 바이든 주니어(Joseph Rovinette Biden Jr.) 미국의 46 대통령 당선인이 됐다. 1942 1120일생. 78세로 역대 대통령당선인  최고령이다. 나이는 저리 가라이다. 그는 펜실베이니아 스크랜턴에서 태어났고델라웨어에서 자랐다. 어릴 때에는 말더듬이 때문에 대시(-)’라는 별명을 갖고 놀림 받았다고 한다. 

그러나 조약돌을 입에 담고 문장을 통째로 외우며 노력하여 콤플렉스를 이겨냈다. 학력은 델라웨어 대학교 학사, 시러큐스 대학교 법대 졸업이다. 그의 어릴   모델은 마틴 루터  주니어목사와 F 케네디였다. 이유는  사람의 웅변과 신념, 그리고 실현 불가능해 보였던 그들의 꿈의 크기가 나를 휘몰아쳤다 그는 회고했다.   

바이든은 전문 정치인이다. 그것도 외교전문이다. 그는 연방 상원의원에 7 당선됐고 상원에선 외교위원장, 국제마약규제의장, 사법위원장 등으로 활약했다.  미국 44 대통령 버락 오바마 옆에서 8 동안 부통령을 지냈다. 그는 오래전부터 친환경정책을 지지했다. 트럼프가 탈퇴한 파리기후협약에 미국을 복귀시킬 것이라 밝혔다.

바이든은 대통령당선이 확정된  미국의 연합을 호소했다. 그는 자신에게 투표한 자나 반대표를 찍은 자나 모두합하여 하나의 미국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마디로 그의 꿈은 미국의 대통합이다. 그리고 약자와 소수  이민자를 위한 정치를  것으로 보인다. 서류미비자의 자녀들을 구제할 방안도 제시될  같아 희망이 보인다. 

바이든과 함께 이번 선거에서 부통령당선인이  카멀라(연꽃이란 ) 데비 해리스(Kamala Devi Harris). 일약 56(19641020일생48세에 결혼). 벌써부터 해리스가 차기 대통령후보감이라는 말들이 적지 않게 오르내린다. 아버지는 자마이카 출신이요 어머니는 인도 출신이다. 그러니 해리스는 정확히 아시아계 흑인이라   있다. 

해리스는 캘리포니아 오클랜드에서 태어났다. 어머니 샤말라 코팔란은 인도의 최상위계급 브라만 출신으로 1960 미국으로 이민 왔다. 아버지 도널드 해리스는 스탠포드대학 교수였다. 해리스는 7  부모가 이혼하는 아픔을겪었다. 어머니는 이혼  해리스와 자녀들을 데리고 캐나다 몬트리올로 갔고 거기서 해리스는 고교를 졸업했다. 

  그는 워싱턴D.C. 하워드 대학에서 경제학과 정치학을 전공했고 캘리포니아 헤이스팅스 법대를 나왔다. 졸업 검사, 차장검사, 샌프란시스코 지방검사장, 캘리포니아  법무장관과 나중엔 민주당 상원의원이 됐다. 이번에부통령당선인이 되면서 그는 미국역대 3번째 여성부통령후보, 미국역사상 최초 유색인종 부통령당선인이 됐다.

해리스는 부통령당선인으로 미국승계서열 2위인 하원의장 낸시 팰로시(승계서열2) 제치고 서열 1위가 되어 미국여성  최고위직이 된다. 민주당 대통령후보 경선에서 바이든과 맞붙어 경쟁을 벌이기도 했으나 지지율하락으로 출마를 포기한바 있다. 그러다 이번에 바이든과 손을 잡게 되었고 결국 부통령당선인까지 오르게 되었다.

미국의 역대 대통령  가장 훌륭한 대통령으로 뽑히는 애이브러햄 링컨 16 대통령. 그는 노예해방을 시켰고 남북전쟁을 승리로 이끌었다. 학교에서는 배우지 못했지만 독학으로 변호사가 됐고 나중에 대통령까지 됐다. 그는평생 신앙으로 살았다. 항상 성경을 가까이 했고 어려운 일이 생길 때는 하나님께 기도하기를 서슴지 않았다. 

링컨대통령의 생을  마디로 말한다면 성경에서 출발하여, 성경과 함께 숨쉬고, 성경과 함께 일하다가, 성경 안에서 삶을 마쳤다 한다. 그는 대통령 취임식에서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역대하7:14) 손을 얹고선서를 했다.   

바이든도 링컨과 같이 창조주 하나님을 의지하는 신앙인으로 악으로 치닫고 분열 속에 있는 미국을 회복시키기를원한다. 바이든은 천주교인, 해리스는 침례교인이다. 개신교의 하나님과 천주교의 하나님은 다른 분이 아니다바이든의 종교적 신념은 그의 정체성의 핵심이라고들 측근들이 말하고 있다. 그의 종교성을 기대해본다. 

바이든은 말한다It's time for America to unite, And to heal. We are the United States of America. And there's nothing we can't do if we do it together." 바이든의 말처럼 하나가 되어 회복해야  때다. 우리가 미국이다. 함께라면  이룰 일이 없다. 바이든과 해리스가 미국을 통치하는 길에 하나님이 함께하시길 기원해본다.  

 

 

  

페이팔로 후원하기

댓글달기 (100자이내)

내용:

0 자   

댓글(0개)

  
인기 기사
최신 댓글

204 -39 45th Rd. #2Fl. Bayside, NY 11361
Tel: 718-414-4848 Email: kidoknewsny@gmail.com

Copyright © 2011-2015 기독뉴스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