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 September 18, 2018    전자신문보기
CITS 기독교 중독상담 및 세미나

02/27/18      Kidoknews

CITS 기독교 중독상담 및 세미나


1. 중독세미나

대상: 뉴욕 뉴저지 각 교회 담임목사, 부교역자(청소년, 청년담당) 및 교사, 중독사역에 관심있는 분

강사: 김도형 목사(CITS대표, 한미 중독 전문 상담사)

일시:2018년 4월 2일(월) 오후 7시

장소: 뉴욕만나교회(담임 정관호 목사) 170-04 노던 

등록비: 무료(간식 제공)

주최 뉴욕나눔의집 주관 기독교국제금주학교 

후원: 뉴욕교협, 뉴저지교협, 뉴욕기독교방송

등록문의: 718-683-8884(나눔의집 대표 박성원 목사) 347-822-8386(나눔의집 간사 그레이스김)

 

2. 중독상담

일자 : 3월 19일부터 상담시작

대상 : 뉴욕 주 지역 한인 중독 상담 및 가족 상담
일시 : 월~금(5일),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

 방법 : 전화 상담 신청, 문자 및 메일 상담 신청, 나눔의 집 상담센터 방문

 상담분야 : 1) 알코올/약물 중독 2) 인터넷/도박 중독 3) 신앙/가정 상담

상담방법 : 성경적 중독전인치유 상담

 

<초청 인사>

세계가 중독문제로 고민에 빠졌습니다. 대표적인 중독으론 마약중독, 인터넷중독, 도박중독 그리고 니코틴중독, 알코올중독입니다. 중독은 개인의 폐인화는 물론, 가족과 친지, 이웃과 사회적 고통의 문제를 발생시킨다는 데 있습니다.

현대 사회가 이 중독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사회, 국가, 국제적 이슈화로 삼게 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중독문제는 인류사회에 총체적인 폐해를 끼친다는 데 있습니다. 그래서 이 폐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각국나라는 중독치료에 대한 연구와 국제적 연합기구까지 만들어 노력하고 있는 것을 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중독문제 해결에 이렇다 할, 특기할 만한 특별한 치료 방안이나 대책을 어느 나라나 내세우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기껏해야 중독발생, 정신병원입원, 약물치료 및 심리학적 몇 가지 치료방법 실시, 퇴원, A.A모임 참가 등 몇 십 년 동안 중독치료에 관한 답보상태로 머물고 있을 뿐입니다.

한 가지 발전했다면 예전에는 중독을 도덕적, 윤리적 타락으로 규정했다면 지금은 질병문제로 규정하고, 좀 더 의학적, 과학적 방법을 중독치료에 도입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더욱 중독문제 해결에 절망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알코올 중독에 한해서만 말씀드리면 법적, 실무적으로 현대 중독치료를 담당하고 있는 정신병원이나 정신과 의사들은 알코올중독자를 일정기간 사회와 격리하고 아캄프롤, 날트렉숀 등과 같은 혐오치료제 및 갈망을 줄여주는 온화한 약물을 투여함으로 알코올중독 치료를 꾀해보지만, 그 효과는 실로 미미한 편이어서 치료 데이터를 아예 낼 수도 없을 정도입니다. 설사 약간의 도움을 받았다 손쳐도 곧 얼마가지 않아 다시 재발하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는 문제가 중독문제라는 것입니다.

당연합니다. 인간의 근본 문제를 외면하고 이미 발생된 중독을 일으키는 외형적 문제들만 보고 해결하려고하기 때문에 많은 인적자원과 적잖은 돈을 쓰면서도 중독을 완치시키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중독치료와 관련된 역사적, 경험적, 현상적인 문제점들을 파악한 CITS중독치유기관에서는 특별히 중독자 개별적 인격치료에 주안점을 둔 중독, 전인치유 방안을 중심으로, 중독자의 본질적 변화를 돕고, 전인으로 강화하는 전인화 치유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 중심에는 성경이 있고, 배경은 최상의 지적, 합리적이면서도 능력자이신 성령의 도우심을 받으며 현실에서는 그리스도의 은혜와 진리와 사랑에 입각한 CITS상담, 교육자들의 사명적 헌신에 의해 중독자들이 중독매개를 끊게 함은 물론, 온전한 새사람으로, 교회와 사회 및 국가와 인류애까지 가지도록 하며, 허신과 봉사자로서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사람이 되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최선을 다합니다.

이미 중독자들을 전인화 하는데 성경진리만을 사용하여 얻은 치유의 결과들로 수백명의 증거들을 제시할 수 있는 일들이 한국에서 일어났으며, 약간의 나라적 특색을 예견하면서도 하나님도, 성령님도, 진리도, 인간도 하나라는 진리의 전제속에 뉴욕에 기독교 중독치유 전문상담소와 치유교육장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중독문제로 고민하는 당사자 그리고 가족들의 무료상담을 환영합니다.

 

  

댓글달기 (100자이내)

내용:

0 자   

댓글(0개)

  
인기 기사
최신 댓글

163-07 Depot Rd. Suite 208, Flushing NY 11358
Tel: 347-538-1587 Email: kidoknewsny@gmail.com

Copyright © 2011-2015 기독뉴스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