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 December 12, 2017    전자신문보기
미주한인교계

11/29/17      기독

UMC 한인교회 목회자모임 코커스 이종식목사 초청 세미나



미연합감리교회(UMC) 한인교회 목회자 모임인 코커스가 이종식 목사(베이사이드장로교회)를 강사로 초청해 목회자 세미나를 열었다.

11월 28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뉴욕그레잇넥교회(담임 양민석 목사)에서 열린 목회자세미나에서 강사 이종식 목사는 1991년도 베이사이드 소재 누나 집 지하에서 베이사이드장로교회를 개척한 이후 두 차례나 주민의 신고 등으로 예배 중에 쫓겨나는 등 눈물로 엎드린 오랜 기간을 거쳐서 18년 동안 오늘의 교회로 서기까지의 간증을 담은 목회관을 전했다.

이 목사는 강의를 통해 "목회자가 시대를 뛰어넘는 생각을 할 수 있어야 꾸준한 교회 성장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첫째는 기도로 시작해야 한다. 기도할 때마다 주시는 말씀과 영감을 실천해야 한다"며 "성도들에게 예배중심 목회 즉 '예배 없이는 봉사없다.'라는 원칙을 고수해 왔다"고 말했다.

이 목사는 이어 "둘째 교육하는 교회, 즉 '훈련 없이 제자 없다' 셋째 선교하는 교회로서 멀리 가서 하는 선교가 아닌 바로 우리교회 이 자리가 선교지다. 즉 모든 성도들이 선교사의 마인드로 교회 생활 신앙생활을 하도록 훈련한다. 넷째 구제하는 교회, 이웃을 향해서 손을 편다. 모든 광고문에 영어를 필히 써 친근감을 갖게 하고 동네 주민회의 부회장이 되어서 교회 주변 주민들의 권익을 도모했더니 모든 주민들이 '귀 한국 교회와 우리는 하나다' 라며 적극 협력했다"고 전했다. 

베이사이드 장로교회의 2018년도 목회계획은 1. 전도 2. 양육 3. 정착 프로그램의 개발과 실천이다.(이추실 객원기자)



 UMC코커스목회자세미나를 마치고 기념촬영했다.jpg 
 강의하는 이종식 목사.jpg 

  

댓글달기 (100자이내)

내용:

0 자   

댓글(0개)

  
인기 기사
최신 댓글

163-07 Depot Rd. Suite 208, Flushing NY 11358
Tel: 347-538-1587 Email: kidoknewsny@gmail.com

Copyright © 2011-2015 기독뉴스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