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 January 19, 2020    전자신문보기
라이프와 건강

01/13/20      기독1

칼슘 결핍으로 인한 병들



칼슘 결핍으로 인한 병들
칼슘 결핍은 147종류나 되는 질병을 유발한다.

 

- 골다공증 : 미국 성인 사망원인의 열 번째 가는 병이다. 고관절 교체수술에는 35,000불의 비싼 비용이 든다. 양쪽 고관절 수술에는 70,000불이 드는 비싼 수술이다. 115세 죽은 버지니아 래드포트의 '미세스 스킷츠'는 낙상으로 인한 골다공증 합병증으로 죽었다.

- 치은후퇴병 : 잇몸이 작아지는 치은후퇴병이 있다. 치과의사의 얘기로는 이 병을 예방 및 치료하려면 식사 후 매번 이를 닦고 실로 긁어내는 덴탈 프로스(Dental Floss)를 해야 한다고 한다. 수십만 마리의 동물들 즉, 쥐·토끼·개·고양이·양·돼지·말·사자·호랑이·곰 등 모든 종류의 동물들은 프로스를 안 해도 하나도 치은후퇴병에 걸리지 않는다. 고약한 입 냄새는 나지만 치은후퇴병에는 걸리는 일이 없다.

그럼 왜 동물들에게는 치은후퇴병이 없는가 하면 골다공증 문제를 해결했기 때문이다. 치은후퇴병은 이를 잘 닦지 않아서 생기는 것이 아니라 턱뼈와 얼굴뼈 등의 골다공증이 원인이다. 치주염이나 치은후퇴병에 걸렸다면 이미 골다공증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다. 치아 주위의 뼈들이 매일 조금씩 녹아 없어지는데 이가 다 빠지고 잠잘 때 유리컵에 의치를 넣어 둘 정도가 되면, 뼈는 다 녹아 없어진 뒤라서 아주 위험한 골다공증에 걸린 상태이다.

- 관절염 : 모든 관절염의 85%는 뼈 양끝 관절부분의 골다공증에서 온다. 퇴행성관절염· 골관절염·좌골신경통·요통·류마티스 등 모두가 다 뼈 양끝 관절부분의 골다공증이 원인이다.

우리는 관절염에 진통제를 먹은 후 아프지 않다고 나다니며, 스퀘어 댄스도 하고, 텍사스 투스텝 춤도 추고, 5마일 걷기도 하고, 에어로빅도 한다. 약이 참 잘 들어 아프지 않다고 하지만 통증은 점점 더 자주 오게 되고 결국은 관절 교체수술을 해야 한다.

- 고혈압 : 고혈압은 혈압이 높다는 것으로, 의사가 제일 먼저 염분을 줄이라고 하는데, 누구나 아는 일로서 우리 뇌리에 꽉 박혀 있다. 수의사들이 가축에게 제일 먼저 먹이는 것이 큰 소금덩어리이기 때문에 의사들은 아마 수의사들을 소보다도 더 미련하다고 할 것이다. 그런데, 가축에게 소금덩어리를 먹이지 않으면 그 농부는 망하고 만다. 가축들이 죽어버리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는 소금이 필요없다고 믿도록 되어있다. 우리가 필요한 것은 상추나 통밀빵으로부터 섭취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이 정말일까? 장수하는 사람들은 차 한잔에 큰 포도알만한 암염덩어리를 넣어서 하루에 약 40잔의 차를 마시는데, 공기가 매우 건조한 높은 지대에 살기 때문에 탈수현상을 막기 위해서 차에다 버터를 넣어서 마신다. 차한잔에 두 덩어리의 버터와 암염 한 덩어리를 넣는다. 스킨밀크나 크림워터 같은 것은 전혀 쓰지 않는다.

58세밖에 살지 못하는 의사들은 소금도 버터도 먹지 말라고 한다. 120세를 사는 사람들은 버터와 소금을 먹는다. 선택은 나의 몫이다.

고혈압에 대하여 3천만 불을 들여 20년 동안 연구를 해서 2년 전에 발표한 내용을 보면, 고혈압 환자 5천명에게 고혈압 약을 끊게 하고 염분을 줄인 음식을 주었다고 한다. 음식에 염분을 제한했더니 모두 죽었다. 놀랄 일이 아니다. 염분을 줄임으로써 죽기 전에 혈압을 1포인트 내릴 수 있었다.

그래서 이 기사를 읽어본 후 "글쎄, 그 한 포인트뿐이라면, 음식 맛 좋게 소금을 넣은 피넛버터도 먹고, 피클도 먹고, 음식에 소금도 넣는 것이 낫겠다."는 결정을 내리는 것이 현명하다.

그래서 5천명의 고혈압 환자 대조군에게 칼슘을 1일 권장량의 두 배를 주다가, 6주만에 임상실험을 중단해 버렸다.

그 이유는 단지 칼슘 섭취량을 두배로 늘린 것만으로 85% 고혈압 환자가 나아버렸기 때문이다. 실패한 쪽 의사들이 고혈압 약 투여를 중단하고 이곳에 찾아가 "약이 더 이상 필요 없는데 어떻게 치료를 하느냐?"고 물었더니 "칼슘섭취량을 두배로 올려서 임상실험을 한 것 뿐"이라고 대답했다.

- 불면증 : 밤새도록 전전반측하며 지새다가 아침에 일어나면 잠자리에 들 때보다 더 피곤하다. 의사는 두 가지 치료를 해주는데, 하나는 헬쉬온이라는 수면제를 주고, 다른 하나는 바비츄레이트라는 약을 주는데, 이것은 일년에 만 명씩이나 약물과용으로 죽게 하는 약이다. 조지 부시 대통령이 일본에 갔을 때, 시차 때문에 일본에 갈 때 잠을 자도록 대통령에게 헬쉬온이라는 수면제를 좀 드렸는데 잠을 깨고 나면 헬쉬온의 부작용중의 하나가 바로 메스꺼움과 구토증이다. 조지 부시 대통령이 다음 선거에서 낙선한 것은 아마도 일본 대사의 온 몸에 토해버렸기 때문인지 모르겠다.

- 신장결석과 뼈의 돌기와 칼슘 축적 : 의사들은 정말로 어리석고 무식하게도 신장결석, 뼈의 돌기, 칼슘 축적 등은 먹는 음식에서 온다고 믿기 때문에 제일 먼저 칼슘과 우유제품의 섭취를 금하라고 한다. 사실은 이와 반대로, 이 칼슘은 아주 극심한 골다공증에 걸렸을 때 환자의 뼈에서 빠져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칼슘 섭취를 줄일 것이 아니라 더더욱 많이 섭취해야한다.

- 경련 : 한밤중에 깨어서 다리가 온통 목에 감길 정도로 쥐가 나, "하나님 제발 무릎 아래로만 데려가 주세요. 아침까지 도저히 견뎌낼 것 같지가 않습니다. " 하는 것을 우리는 흔히 경험한다. 보통 있는 일이다.

- 월경전 증후군 : 정신적이고 육체적인 '월경 전 증후군'이라고 하는 것이 있다. 치료 방법 중 선택할 수 있는 것은 히스테리 절제수술이라고도 하고, 줄여서 히스터렉터미라고 하는 자궁절제수술이 있다. 이것은 100년이나 된 치료법으로 의사들은 일년에 285,000번이나 불필요하게 이 수술을 한다.

그런데, 몇 년 전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발표한 바에 의하면 "칼슘을 1일 권장량 두 배를 섭취할 경우, 정신적·육체적 월경전 증후군의 85%를 제거한다. "고 했다. 이 발표가 있은 후 건강식품점 앞에는 사람들이 칼슘을 사려고 장사진을 쳤는데 모두 다 남자들이었다. 자기네 딸이나 여자친구나 아내를 위해 심지어 슬리핑백까지 갖고 와 줄을 서 있었다.

- 요통 : 마지막으로 허리가 아픈 요통이다. 컴퓨터 앞에 앉아 일을 하건, 건초 더미를 나르건, 큰 트럭을 몰건 상관없이 미국인의 85%는 요통으로 고생하고 있는데, 하여튼 이것은 큰 문제이다.

허리디스크에 걸려있건 아니건 상관없이 요통은 척추 뼈가 골다공증에 걸렸기 때문이다. 척추 뼈는 차차 약해지고 디스크는 어디에 의지한 데가 없으니 어떻게 되겠는가? 디스크는 탄력성이 있는 근육섬유로 되어 있는데, 동분 결핍까지 겸하게 되면 물을 넣은 풍선에 압력을 세게 가하듯 결국 터져 버리고 만다.

월경 전 증후군으로 부인과나 내과 의사를 찾아 가거나 가정문제 상담자나 정신과 의사를 찾기도 한다. 쥐가 나거나 경련 때문에는 신경과나 내과 의사를 찾니다. 칼슘 침착이나 뼈의 돌기 등에는 류머티즘 전문의나 정형외과 또는 발병 전문의를 찾아간다. 신장결석에는 비뇨기과나 내과 또는 외과 의사를 찾아간다. 불면증에는 정신과나 내과의사를 찾니다. 고혈압에는 심장병 전문의나 내과 또는 외과 의사를 찾는다. 관절염에는 류마치스 전문의나 정형외과 또는 내과 의사를 찾는다. 잇몸후퇴는 치과나 치주염 전문의에게 간다. 골다공증은 TUMS 세일즈맨을 포함해서 모든 건강법 전문가를 찾아간다.

이런 병들은 단순히 칼슘결핍에서 오기 때문에 하루에 단돈 10센트만 들이면 대처할 수 있는데 말이다.

 

(출처: 닥터 월렉 저서 <죽은 의사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171115_calcium_01-1.jpg 

  

페이팔로 후원하기

댓글달기 (100자이내)

내용:

0 자   

댓글(1개)

  • 마라존1  
    01/15/20

    칼슘구입 및 상담은 웹사이트 kr.marahnaturalusa.com 또는 전화 917-291-3800으로 문의해주세요.감사합니다.

 1  
인기 기사
최신 댓글

183-22 Booth Memorial Ave. 2FL, Fresh Meadows, NY 11365
Tel: 718-414-4848 Email: kidoknewsny@gmail.com

Copyright © 2011-2015 기독뉴스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