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 July 6, 2020    전자신문보기
미주한인교계

06/24/20      기독

(영상)주보로 보는 교계 뉴스 6월21일- 경제재개 2단계로 교회 오픈 등



주보로 보는 교계 뉴스 6월21일 주일

오직 복음만을 전하기 위해 설립된 씨존(C-Zone‧Christian Zone‧대표 문석진목사)그룹 내의 뉴욕기독교방송(CBSN‧사장 문석진목사)과 기독뉴스(발행인 문석진목사‧대표 김명욱목사)는 6월21일 주일, 주보를 통해 뉴욕지역 교계의 현황을 알아보았다.

뉴욕은 지난 6월22일(월)부터 식당과 미장원, 이발소, 네일살롱 등 비 필수업종에 오픈을 허락했다. 이에 경기가 활성화를 뛰게 됐다. 하지만 아직도 뉴욕 일원의 한인교회들은 팬데믹 이전의 상황처럼 정상적인 예배를 드리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온 성도가 교회에 함께 모여 자유롭게 예배드릴 수 있는 때가 하루속히 오도록 모두가 힘을 합해 기도해야겠다.

뉴욕예일장로교회
https://www.yalechurch.org

한인동산장로교회
http://www.nydongsan.com

하은교회
http://haeunchurch.org

어린양교회
https://nylfc.org

프라미스교회
https://www.promise414.com

 




▲뉴욕예일장로교회(담임 김종훈목사)

△주일설교 ‘끊을 수 없는 사랑’(롬8:31-39)

△뉴욕주정부는 6월10일(수)부터 경제재개 2단계를 발표했다. 이에 최대 수용인원의 25%가 교회에서 예배를 드릴 수 있게 됐다. 하지만 연로하신 분, 어린아이가 있으신 가정, 몸이 불편하신 분, 아직 사람이 많은 곳이 조심스러운 분에게는 온라인 예배를 권장한다.

△성전예배는 6월 10일 수요일 저녁예배부터 오픈합니다. 1부예배는 본당(현장)예배로 드려집니다.(온라인 서비스 없음) 2,3부예배 및 CCM예배는 본당예배 및 온라인서비스 제공. 수요예배와 새벽예배는 모두에게 오픈하고, 온라인 예배를 병행합니다.

△예일여름학교 안내: 7월6일부터 8월14일까지. 오전9시부터 12시 정오(1-6학년)

▲한인동산장로교회(담임 이풍삼목사).

△주일설교: 마게도냐로 건너와 우리를 도우라!(사도행전 16장 6~10절)

△교회 현장예배에 관한 1차 공지: 현재 교회는 뉴욕 주정부 지침에 따라, 조심스레 현장예배를 계획하고 준비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가 속해 있는 웨체스터 Mid-Hudson 지역은 현재 레벨 Phase 2 단계로 소수 인원으로만 예배가 가능합니다.

이런 점을 감안하여 당회에서 논의한 결과, 성도님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레벨 Phase 4 때 현장예배를 드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현 뉴욕 주정부 발표 추세로 보아 그다지 멀지 않는 시일에 가능 하리라 생각됩니다. 

우선 주일에 현장예배를 드리는 인원은 본당 기준 50명으로 단계 별로 추이를 보며 늘려 나갈 것입니다. 그 외 교육부를 비롯한 다른 여러 사항들은 연구 중에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극복을 위한 전교인 기도 시간을 매일 저녁 10시부터 가지고 있다. 많이 참여해주시기 바란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련하여 개인 청결을 철저히 해 주시기 바란다. 교회에서도 매주 자체 방역 소독을 하고 있다. 

△지금은 정말 기도할 때다. 이 시대가 안정되도록, 교회와 각 사업장과, 직장, 가족을 위해 기도드리시기 바란다. 특히 아프신 분들이 계시면 구역장에게 알려 주시기 바란다.

▲하은교회(담임 고훈목사)

△설교제목: 자존감(요한복음 1:20-28).

△현장예배 안내(6/14부터 시작)

6월 14일(주일)부터 오프라인 예배(현장예배)와 온라인 예배(인터넷)가 동시에 드려지게 됩니다. 방역과 더불어 좌석수를 일부 제한하여 현장에서 예배드릴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대예배 후 예배당 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아직 마음이 허락하지 않으신 분들은 참여할 수 있는 날이 오더라도 꼭 현장예배에 참여하실 필요가 없다. 교회를 통해 확진되지 않도록 조심해하시기를 바란다.

△새벽기도(오전 5시35분)와 향수예배(수요일 저녁 8시30분)는 정상적으로 드린다. 금요기도회와 사랑방은 아직 모이지 않는다.

△생명의 삶 온라인 성경공부(강사 고훈 목사): 생명의 삶 저녁반이 화, 목, 금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고 있다. 

△이른비((오전8시30분)와 늦은비(오전11시30분) 예배는 온라인예배로 동일하게 송출된다.


▲뉴욕어린양교회(담임 박윤선목사)

△설교제목: ‘너희를 위하여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출애굽기 14:1-17). 

△운영위원회 모임: 다음 주일(28일) 예배 후에 교회에서 운영위원회 모임이 있다.
좌석안내: 안전한 예배 환경을 위해 좌석은 ‘Jesus 스티커’를 붙여 놓은 자리에 앞자리부터 채워 앉아 주시기 바란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모여서 드리는 예배에서 흩어져서 드리는 예배로 전환한다. 온 가족이 모여 함께 하나님 앞에 예배 드려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주일예배(오전11시) 온라인. EM, 중고등부 주일예배(오전11시30분) 온라인. 금요예배(저녁 8시30분) 온라인. 새벽예배(오전 5시30분) 온라인 및 본당에서. 70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집에서 새벽예배를 드리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채널 등록: 등록한 분에게만 다양한 교회 소식이 전달해 진다.


▲프라미스교회(담임 허연행목사)

△설교제목: ‘기억하라’(김남수목사. 퀸즈성전. 신명기 15:15). ‘기념물과 이름’(허연행목사. 뉴저지성전. 이사야 56:4-8). 

△일천번제 기도대행진(966일) 및 창립45주년 특별선교헌금: 12월27(주)까지 45주간. 목적 4/14W 글로벌 서밋, 히즈라이프, 축구선교 후원. 

△드라이브 인(Drive-in)예배. 2부 예배 시. 장소: 퀸즈성전 주차장. 리 오프닝까지 드라이브 인, 온라인예배로 드린다.

△1일 온라인 특별금요집회: 6월 26일(금) 오후 8시 강사: 장경동목사(중문침례교회)

△온라인 양육 프로그램 안내: (월)다니엘과 함께 떠나는 여행. (수)담임목사의 희망의 속삭임. (금)가족과 함께 드리는 금요기도회. 온라인 양육 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promise414.com)에서 보실 수 있다.

 주보6월21일.jpg 

  

페이팔로 후원하기

댓글달기 (100자이내)

내용:

0 자   

댓글(0개)

  
인기 기사
최신 댓글

204 -39 45th Rd. #2Fl. Bayside, NY 11361
Tel: 718-414-4848 Email: kidoknewsny@gmail.com

Copyright © 2011-2015 기독뉴스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