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 August 3, 2020    전자신문보기
미주한인교계

07/25/20      기독

주보로 보는 교계뉴스, 아틀란타 지역,쟌스크릭한인교회 새한장로교회 등



주보(7월19일 주일)로 보는 교계뉴스, 아틀란타 지역

오직 복음만을 전하기 위해 설립된 씨존(C-Zone‧Christian Zone‧대표 문석진목사)그룹 내의 뉴욕기독교방송(CBSN‧사장 문석진목사)과 기독뉴스(발행인 문석진목사‧대표 김명욱목사)는 7월19일(주일) 주보를 통해 아틀란타지역 한인교회 현황을 알아보았다.

아틀란타 지역은 예배가 현장예배로 정상화 되어 가고 있지만 교회 안에서도 계속 마스크를 써야하고 사회적 거리를 두어야 한다. 뉴욕과 뉴저지 등 미동북부 지역이 코로나19바이러스 확진자가 줄어들고 있는 반면, 아틀란타가 포함돼 있는 중남부와 플로리다 등 남부지역은 오히려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어 교회도 영향권을 벗어날 수는 없을 듯 보인다. 하루속히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도록 모두가 힘써 기도해야겠다.

존스크릭 한인교회
http://www.haninchurch.com

새한교회
http://www.saehanchurch.org/

아틀란타 새교회
https://newchurchatl.net

슈가로프 침례교회
http://www.sugarloafchurch.org

 




▲쟌스크릭한인교회(담임 이경원목사)

△설교:‘에덴동산'(창세기 2:8-17절)
△예배는 정상화하지만 안전을 위해 당분간 친교와 모든 소그룹 모임은 모이지 않는다. 어린이부서는 당분간 online예배를 드린다. 예배 시, 앞뒤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 앉아 주시기를 바란다.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기 바란다. 예배는 모두 앉아서 드린다. 큰 소리로 하는 통성기도는 하지 않는다.

△5월11일부터 4개월간 전교인 구약성경 통독을 진행하고 있다. 성경 읽기표는 본당 로비에 비치되어 있고 교회 홈페이지 자료실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수요예배 구약 강의: 매주 수요일 8pm. 본관 대예배실, 온라인 실시간 방송, 교회 웹사이트에서 매주 강의안을 다운받을 수 있다.

△사역위원장 회의: 오늘(주일) 12:30pm. 본관 소예배실.


▲새한장로교회(담임 송상철목사)

△설교:‘강력한 확신을 갖고 살자’(요한일서 5:16-18).

△현장예배는 Drive In예배(장년 1,2,3부. 청년4부)를 주차장에서 드린다.

△요절복통 성경암송 운동 2차가 시작됐다. 이번 주간에 암송할 말씀은 시편23:1-6, 사53:1-12, 요3:1-8. 이번 주는 장별로 동영상을 촬영하여 보내 주시기 바란다. 1차 암송 후 시상은 4주차까지 참석하신 가정을 시상하게 된다.

△온라인으로 전도하기 운동: 온라인을 통해 불신자들 10명 이상에게 설교와 복음백신 온라인 링크를 보내주어서 전도와 복음전파의 기회를 삼으시기 바란다.

△잠언은 복음이다: 담임목사님의 저서 ‘잠언은 복음이다’ 책을 로비나 사무실에서 구입할 수 있다. 목사님께서는 책판매대금 1만불(600권)을 교회 건축헌금으로 드리기로 하셨다.

△온라인 그림 일대일 전도양육훈련세미나가 7월16일부터 8월6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대상은 목회자와 선교사님이다.

▲아틀란타 새교회(조영천목사)

△설교(김지일부목사): ‘인사이드 아웃’(고린도후서 4:7-16).

△오늘은 온라인예배로 드린다.

△중보기도: 중보기도 사역에 성도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중보기도는 화상프로그램을 통하여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온라인으로 모인다.

△이번 주 토요일(7월25일) 오전10시, 자녀를 위한 학부모 기도회가 화상프로그램으로 열린다. 오이코스 새가족반이 곧 Zoom을 통해 열린다.

△새교회 일대일 양육자들이 16주 동안의 훈련을 통하여 세워졌다. 이 훈련은 양육자와 훈련자가 일대일로 만나 하나님을 더 깊이 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
△Just Show Up 북클럽: 7월 한 달 동안, 화상프로그램을 통해 오디오북을 들으면서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눌 수 있는 ‘Just Show Up’북클럽이 진행 중에 있다. 7월 선정도서는 팀 켈러의 ‘내가 만든 신’. 일정은 매주 목요일 저녁 8-10시.

▲슈가로프한인교회(담임 최봉수목사)

△설교: ‘어메이징 그레이스’(출애굽기 19:1-6).

△주일현장예배를 위한 단계별 정책: 1단계, 최소 인원만 참석하는 통제된 현장예배. 2단계, 신청자에 한해서 참석하는 제한된 현장예배. 3단계, 희망자에 한해서 참석하는 완화된 현장예배. 4단계, 모든 분들이 참여하는 완전 개방된 현장예배. 오늘부터 2주 동안(7/19, 7/26) 1단계 정책으로 온라인예배를 드리며 예배 영상 녹화를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만 1부 예배에 참석한다.

△교회 내부 방역: 주일 현장예배를 위해 매주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손세정제 리필: 사용하고 있는 손 세정제에 리필이 필요하신 분은 교회 사무실로 가지고 오면 리필해 준다. 이를 위해 도네이션 해 주신 성도님께 감사드린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이웃돕기: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당하신 이웃돕기 사역이 계속 진행되고 있다. 본인이나 이웃 중에 어려움을 당하신 분이 계시면 교회 사무실로 연락 주시길 바란다.

 주보로보는_아틀란타.jpg 

  

페이팔로 후원하기

댓글달기 (100자이내)

내용:

0 자   

댓글(0개)

  
인기 기사
최신 댓글

204 -39 45th Rd. #2Fl. Bayside, NY 11361
Tel: 718-414-4848 Email: kidoknewsny@gmail.com

Copyright © 2011-2015 기독뉴스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