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 November 24, 2020    전자신문보기
미주한인교계

07/30/20      기독

주보로 보는 교계뉴스, 퀸즈장로교회 뉴욕그레잇넥교회 베이사이드장로교회 아름다운교회



오직 복음만을 전하기 위해 설립된 씨존(C-Zone·Christian Zone·대표 문석진목사)그룹 내의 뉴욕기독교방송(CBSN·사장 문석진목사)과 기독뉴스(발행인 문석진목사·대표 김명욱목사)는 7월26일(주일) 주보를 통해 뉴욕 한인교계 현황을 알아보았다.

뉴욕주는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한정돼 왔던 경제 제한을 제4단계까지 오픈했다. 오픈함과 동시에 지난주에는 주류 상점을 비롯한 100여 곳의 사업장이 법을 지키지 않은 채 손님을 받아 고발된 상태다. 이렇게 3번까지 법을 안 지키면 3진 아웃 룰에 따라 영업정지까지 가게 된다. 다행한 것은 아직 교회는 고발된 곳이 없다. 그렇다고 교회라고 안심할 수는 없다. 이웃의 생명을 위해서라도 법은 지켜가며 예배도 드려져야 한다. 하루속히 정상적인 예배가 이루어지도록 모두 합심하여 기도해야 할 때다. 

▶퀸즈장로교회(담임 김성국목사)
http://kapcq.org

▶뉴욕그레잇넥교회(담임 양민석목사)
http://www.nygnch.org

▶베이사이드장로교회(담임 이종식목사)
https://www.nybaysidechurch.com

▶아름다운교회(담임: 청빙 중)
https://www.arumdaunchurch.org

 

▲퀸즈장로교회(담임 김성국목사)

△ 설교: ‘부흥하게 하옵소서’(하박국 3:1-6)

△현장예배안내: 성도들은 재개된 현장예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 주일1부 예배: 오전8시, 2부 예배: 오전 10시30분(온라인병행), 3부 예배: 오후1시. 고등부예배: 오전10시30분(오늘부터 온라인병행). 주일예배에 참석을 원하는 교인은 매주 수요일까지 신청해야 예배를 드릴 수 있다.

△QR코드 주보 안내: 교회 로비나, 온라인예배 시작 화면에 제공되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시면 해당 주보를 확인하실 수 있다. 주보 QR코드를 스캔하는 것으로 개인정보는 유출되지 않는다. 

△선교위원회 회장단 모임안내: 7월29일 수요기도예배 후, 지하 친교실에서. 

△2020년 선교지 후원안내: 단기선교를 대신하여 선교사님을 후원하고 응원해 주기 바란다.

 

▲뉴욕그레잇넥교회(담임 양민석목사)

△설교: ‘성경적인 예배’(출애굽기 20:4-7).

△본당예배가 정성으로 드려지며, 일부 각 가정에서는 실시간 영상예배로 드려지고 있다. 가정에서 예배드릴 때 주일 성수하는 마음으로 꼭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 

△주일 본당 자리안내: 1부는 Orange스티커, 2부는 Yellow스티커. 감염 방지를 위한 스티커이니 반드시 그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란다.

△담임목사님과 함께 하는 Zoom을 통한 속회 모임: 8:30pm. 27일(월·희락, 충성 속), 28일(화·사랑, 화평 속), 29일(수·온유 절제 속), 31일(금·인내, 소망 속), 8월2일(주일·자비, 양선 속)

△매주 토요일에는 교회 전체를 정기적으로 방역한다. 

△예배실에 들어 올 때, 나갈 때 안내: 1)체온체크 2)소독제로 손 소독 3)마스크와 장갑 착용 4)지정 좌석에만 착석 5)성도 간 인사는 현관에서 하지 않고 마당에서 목례로 한다 6)예배 후 돌아가실 때에는 안전거리를 유지 7)화장실 사용시에는 소독제 사용과 손 세척 8)여성들은 Seat Cover사용. 김영호장로님 건강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란다.

▲베이사이드장로교회(담임 이종식목사)

△설교: ‘장래에 좋은 터를 쌓는 길’(딤전 6:17-21).

△교회에서는 구제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함께 돕기 원하시는 분들은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

△오늘은 정기당회로 모인다. 시간은 오후2시, 장소는 친교실. 

△교회에서는 전염병이 도는 이때에 성도들의 영적인 생활을 돕기 위해 수요찬양예배(수요일저녁)와 토요일 전교인 새벽기도회, 주일 3부 예배를 온라인으로 방송하고 있다. 

△본 교회는 새해 신구약 66권 성경통독을 실시하고 있다.

△당회에서는 도미니카 정부에서 준 땅위에 미션센터(가칭)를 세울 계획을 결정했다. 1,000명의 아이들을 위한 숙소와 예배실, 제자훈련을 위한 세미나룸을 건축하기로 했다. 예산은 미화로 40-50만불 정도. 온 교회는 벽돌헌금을 한 장당 5불로 계산하여 해주시기 바란다. 이일을 통하여 어린이 구원과 제자들이 온 중남미에 일어날 것을 기대하며 기도 부탁드린다. 

△본 교회는 5월17일(주일)부터 온라인예배와 함께 거리를 유지하는 한도에서 교회에 모여 1,2,3부 예배를 드리고 있다. 당분간 유아부, 유치부, 초등부 예배는 온라인으로 드려지게 됨을 기억해 주기 바란다. 

△기도부탁: 몸이 아픈 성도들과 수술 후 회복 중에 있는 성도들을 위해 간절한 기도 부탁드린다.

 
▲아름다운교회(담임: 청빙 중)

△설교: ‘거듭남과 십자가의 사랑’(서종원목사·요한복음 3:16).

△3대 담임목사 청빙이 은혜와 질서가운데 잘 이루어지게 기도해 주시기 바란다. 

△성전예배안내: 당분간 3부 예배만 성전예배와 온라인예배로 함께 진행한다. 1부와 2부 예배는 온라인으로 드린다. 성전예배 신청: 등록교인에 한하여 주일 오후3시부터 수요일까지 온라인으로만 신청가능하다. 예배인원은 100명제한. 예배 입장시간은 오전11시부터 오전11시30분까지만 가능하다.

△성전예배 체온체크: 화상 카메라에서 체온이 높게 나오는 경우, 건물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체온 체크한다. 2번째도 체온이 높게 나오면 성전에 입장할 수 없다. 

△7월19일(주일) 성전예배에는 50명이 참석했다. 주님의 은혜 가운에 안전하게 성전예배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교우들과 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 본당은 자체적으로 그리고 전문업체를 통해 정기적으로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

△필라빈민선교특별헌금: 올해도 필라델피아 할렘지역(이태후선교사) ‘Back to School’선교사역이 진행된다. Covid-19으로 방문할 수는 없지만 빈민지역 어린이들의 새 학기 준비를 돕기 위해 교우들은 특별헌금에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 

△이번 금요예배(7/31. 8pm)는 교육부 졸업예배로, 온라인으로 드린다



 주보로보는교계뉴스0726.jpg 

  

페이팔로 후원하기

댓글달기 (100자이내)

내용:

0 자   

댓글(0개)

  
인기 기사
최신 댓글

204 -39 45th Rd. #2Fl. Bayside, NY 11361
Tel: 718-414-4848 Email: kidoknewsny@gmail.com

Copyright © 2011-2015 기독뉴스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