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 September 20, 2020    전자신문보기
미주한인교계

09/03/20      기독

씨존-스마트폰 무료강좌 95기, ‘유튜브의 모든 것’ 줌(Zoom) 강의 둘째 날



미주기독교미디어그룹 씨존(C-Zone·Christian Zone·대표 문석진목사)이 주최하는 스마트폰 무료 강좌 95기, 둘째 날 강의가 ‘유튜브의 모든 것’이란 제목으로 문석진목사가 강사로 참여해 9월3일(목) 열렸다. 강의는 이날 오후 8시부터 9시30분까지 90분 동안 줌(Zoom)을 통한 온라인 화상강의로 실시간 열렸다. 

문석진목사는 “유튜버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유튜브 계정은 구글에 들어가 먼저 구글 계정(@gmail.com)을 개설하고 나서 유튜브 앱에서 그 계정을 유튜브 계정으로 사용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문목사는 이어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보는법, 추천 영상 보는 법, 유튜브 중지시켰다 다시 보는 법, 빨리 보는 법, 다시 돌아가는 법, 광고 건너뛰기, 조회 수 클릭하기, 동영상 저장하는 법, 유튜브를 카톡 등으로 공유하는 법, 영상보기 조절법, 나중에 볼 동영상 목록보기, 보관함 보기, 최근 동영상 보기” 등을 강의했다.

문목사는 계속해 “내가 본 히스토리 보기, 기록 삭제법, 기록관리에서 지우기, 기록 및 개인정보 보기. 시청기록 일시중지·검색기록 일시중지하는 법, 영상마다 관리하는 메뉴보기, 나중에 본 동영상을 보관함에 넣었다가 순서대로 자동으로 보기” 등과 “유튜버가 되어 유튜브를 내 보내면 처음에는 한 명, 두 명 들어오다가 언젠가는 대박도 날 수 있다”고 말했다.

문목사는 마지막으로 “유튜브 구독자가 늘어나 소위 대박이 터지면 혼자 관리하기가 힘들다. 그때엔 편집자나 관리자가 필요하다. 그래서 브랜드채널이 유용하다”며 “유튜버가 되는 길은 남이 뭐라 하든 열심히 해야 한다. 지금 ‘유튜브에 대한 모든 것’, 강의는 편집해서 유튜브로 올릴 예정”이라며 “세 번째 강의에도 많이 시청해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스마트폰 95기 무료강좌 ‘유튜브의 모든 것’은 이날이 둘 째 날이며 세 번째 마지막 강의가 9월10일(목) 오후8시부터 9시30분까지 실시된다. 등록은 기존등록비 회 당 $30를 $10로 할인해 등록할 수 있고 강의료는 무료다.

등록비는 전액 뉴욕기독교방송(CBSN) 선교후원금으로 적립된다. 등록과 강의(Zoom)에 대한 문의는 718-414-4848. cbsnny@gmail.com으로 하면 된다. 

 

유튜브 보는법 강의영상 1시간 17분



 95기사진2.png 

  

페이팔로 후원하기

댓글달기 (100자이내)

내용:

0 자   

댓글(0개)

  
인기 기사
최신 댓글

204 -39 45th Rd. #2Fl. Bayside, NY 11361
Tel: 718-414-4848 Email: kidoknewsny@gmail.com

Copyright © 2011-2015 기독뉴스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