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 September 20, 2020    전자신문보기
미주한인교계

09/09/20      기독

CBSN종합뉴스 할렐루야대회 특별찬양 소리엘과 폴발로쉬, 뉴저지목사회장 이의철목사 선출, 뉴저지교협 총회 연기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뉴욕기독교방송 CBSN 종합뉴스 진행에 문석진 입니다. 이 시간은 한주간의 교계뉴스와 이민사회 뉴스를 종합 정리해서 보내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뉴욕한국일보, 뉴욕중앙일보, 기독뉴스 협찬입니다. 먼저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할렐루야 2020 대뉴욕복음화대회 특별찬양엔 한국 CCM을 대표하는 소리엘과 CCM 찬양 작곡자 폴 발로쉬가 선정됐다. 

▶뉴저지교협‘구국기도회 및 현장예배 예방물품 나눔 행사 75개 교회에 손소독제·손세정티슈·온도계 등 전달

▶청소년할렐루야대회 장소가 당초 프라미스교회에서 뉴욕수정교회로 변경됐다. 

▶뉴저지한인목사회, 제11대 회장 이의철 목사 선출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가 정기총회를 9월 29일로 연기했다.

 

[개편 방송 시간]

월 오후 3시: 뉴욕기독교방송 종합뉴스

목 오후 3시: 뉴욕기독교방송 종합뉴스

공식 홈페이지 www.cbsnewyork.net 뉴스 협력 플랫폼 www.kidoknews.net

*뉴스 제보:cbsnny@gmail.com 718-414-4848

한편 뉴욕기독교방송(사장 문석진 목사)은 하루 24시간, 365일 쉬지 않고 하나님나라 확장을 위해 방송된다. 35분의 목사님들의 설교와 아름다운 찬양과 성경입체낭독, 뉴스, 인터뷰 등 양질의 프로그램을 깨끗한 음질로 청취할 수 있다.

CBSN방송 청취방법은 무료로 스마트폰에서 앱으로 들을 수 있다(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의 앱스토어에서 ‘CBSN'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방송국 홈페이지도로 청취할 수 있다(www.cbsnewyork.net). 기독뉴스(www.kidoknews.net) 홈페이지에서도 실시간방송듣기가 가능하다.

 



[기사 본문]

▲할렐루야 2020 대뉴욕복음화대회 특별찬양엔 한국 CCM을 대표하는 소리엘과 CCM 찬양 작곡자 폴 발로쉬가 선정됐다. 

회장 양민석 목사는 9월 3일(목) 할렐루야 2020 대뉴욕복음화대회 목요 준비위원 모임에서 이같이 밝히고 "1세와 2세를 위해 각각 황성주 목사님과 마이클 조 선교사님을 초청했는데 특별찬양자로는 1세를 위한 찬양사역자에는 소리엘을 세웠고 2세를 위해서는 폴발로쉬를 세웠다."고 말했다. 

소리엘이 최초 CCM계에 등장했던 세대는 이제 50대가 되었다. 40대부터 60대를 망라하는 소리엘은 현재 한국의 CCM계를 대표한다. 폴발로쉬 목사는 한인이 좋아하는 CCM 찬양곡 'above all', 'Hosanna' 등을 작곡하고 노래한 찬양사역자다. 한국을 방문해 집회와 찬양 세미나등을 진행한 적도 있는 친한파 사역자다.   

할렐루야 대회 둘째날 저녁 9월19일, 한국의 대표 CCM 가수 소리엘의 지명현목사가 영상으로 '야곱의 축복' '하나님이시여'를 찬양한다. 소리엘은 장혁재 교수와 지명현 목사의 남성 듀엣 찬양사역자로서 1990년 제1회 CBS 창작 복음성가제 은상을 수상한 이후 한국 CCM계를 이끌어 왔다. '야곱의 축복' '사랑합니다 나의 예수님' '새벽 이슬 같은' '하나님이시여' '전부’ ‘낮은 자의 하나님' 등의 대표곡들이 있다. 

마지막 날 저녁엔 400여 곡의 CCM 찬양곡을 쓴 베테랑 송라이터이며 예배사역자 폴 발로쉬(Paul Baloche)목사가 특별찬양한다. 폴 발로쉬 목사는 이날 '모든 능력과 모든 권세(Above All)’, '내 맘에 눈을 여소서(open the eyes of my heart)' 를 찬양한다. 

폴 밸로시 목사는 미국 기독교 음악 예술가이며 예배 지도자 및 가수, 작곡가다. 뉴저지주 메이플 셰이드 타운쉽 출신이며 26년 동안 텍사스 주 린데일에 있는 Community Christian Fellowship의 예배 목사로 섬겼다.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회장 장동신 목사)가 2일 뉴저지연합교회(담임목사 고한승)에서 ‘구국기도회 및 현장예배 예방물품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교회 주차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양춘길 목사가 설교자로 나서 ‘주여 우리에게 자비를 베푸소서’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양 목사는 “코로나19 비상사태를 우연으로 볼 것이 아니며 우리 모두가 회개하고 하나님 앞으로 나가야 할 때임을 알아야 한다”며 “현재 상황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이 되어야만 해결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열린 기도회에서는 ‘미국과 뉴저지 한인교회들을 위해’, ‘대한민국과 한국교회를 위해’, ‘회개와 부흥을 위해’ 등의 기도제목을 놓고 참석자들이 합심으로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방물품 전달식에 앞서 인사말을 전한 장동신 목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많은 교회들이 모금행사에 동참해주셔서 5만 달러의 성금이 모였다”며 “이번 행사에서 기도회를 함께 연 것은 올해 교협 주최의 집회와 대회를 열지 못한 상황 속에서 오늘과 같이 함께 모이는 자리에서 기도하는 시간을 가질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날 현장예배 예방물품을 신청한 75개 교회들이 방문해 손소독제, 손세정티슈, 온도계 등을 수령했다. 

한편, 뉴저지교협은 향후 뉴저지 일대 한인 밀집 거주 지역의 공기관과 비영리단체, 병원 등을 방문해 개인보호장비를 추가로 전달할 계획이다.

▲청소년할렐루야대회 장소가 당초 프라미스교회에서 뉴욕수정교회로 변경됐다. 

9월 3일(목) 오전10시30분 교협회의실 1층에서 열린 9월 첫 번째 할렐루야 2020대뉴욕복음화대회(이하 복음화대회) 준비위원 모임에서 청소년센터 이사장 황영송목사(뉴욕수정교회 담임)는 청소년할렐루야복음화대회(이하 청소년대회) 날자와 장소를 부득불 변경할 수밖에 없음(재정과 장비 문제로)을 보고했다. 

황목사는 “프라미스교회에서 열려고 했던 청소년대회는 약 4,000여 달러(장비와 스탭에 들어가는 경비)의 재정이 필요하다. 지금 상황에서는 어디에 후원금을 요청할 수도 없다. 그래서 장비와 스탭이 갖추어져 있는 뉴욕수정교회서 청소년대회를 열기로 했다”며 “300명 자리에 사회적 거리를 두면 50-60명을 앉을 수 있고 실시간 온라인으로 교회 밖에서도 청소년들이 함께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복음화대회는 9월18일(금)부터 20일까지(금·토 오후7시·주일 오후5시·9월19일 토요일·오전10시-12시 목회자와 평신도를 위한 세미나·강사 황성주목사) 프라미스교회에서 열리며(주강사 황성주박사/목사·마이클 조 선교사) 현장 예배에 참석을 원하는 교인은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예약 인원은 300명이다. 복음화대회는 유튜브 온라인으로 생방송되며 검색은 ‘할렐루야 2020 라이브’다. 사전 예약에 관한 문의는 718-279-1414(뉴욕교협)로 하면 된다.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이하 교협·회장 장동신목사)가 정기총회를 연기했다.

교협 회장 장동신목사와 서기 김대호목사는 9월5일(토)자 공문(33-46)을 통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평강이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 온 회원 교회 위에 충만하시기를 기원한다”고 인사한 후 “9월15일(화)로 예정돼 있던 제34차 정기총회를 9월29일(화)로 변경하였음을 알려 드린다”며 “장소와 시간은 추후에 공고해 드리겠다”고 밝혔다.

교협의 정기총회 연기는 지난 9월3일 부회장으로 등록했던 최준호목사의 후보 사퇴에 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교협은 현재 정·부회장 후보가 없는 상태다. 

▲뉴저지한인목사회가 정기총회를 열고 제11대 회장으로 뉴저지은혜제일교회 담임인 이의철 목사를 선출했다.

지난회기 부회장이었던 이의철 목사는 1일 뉴저지 수정교회(담임목사 이준규)에서 열린 목사회 총회에서 회장 후보로 추대된 후 새 회장에 당선됐다. 신임 부회장에는 윤명호 목사(뉴저지동산교회)가 선출됐다.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이의철 목사는 “목사회는 목사들이 서로 화합하고 단합하고 친목하는 것이 첫 번째 목적이며 이를 통해 각 교회에 유익을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목사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존중받을 수 있도록 모임을 은혜 가운데 잘 이끌고 뉴저지교협과도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의철 목사는 제29회기 뉴저지교협 회장과 소속교단인 미주성결교회 총회장과 미주성결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바 있다

 

 

 cbsn뉴스9월7일.jpg 

  

페이팔로 후원하기

댓글달기 (100자이내)

내용:

0 자   

댓글(0개)

  
인기 기사
최신 댓글

204 -39 45th Rd. #2Fl. Bayside, NY 11361
Tel: 718-414-4848 Email: kidoknewsny@gmail.com

Copyright © 2011-2015 기독뉴스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