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 March 1, 2021    전자신문보기
미주한인교계

02/12/21      기독

CBSN 종합뉴스 뉴욕시 식당 실내영업 12일부터 허용,뉴욕시 중학교 대면수업 25일 재개,이번 주 눈 더 내린다,국가조찬기도회 뉴욕지회 이취임식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뉴욕기독교방송 CBSN 종합뉴스 2월 9일 진행에 문석진 입니다. CBSN종합뉴스 이 시간은 한주간의 교계뉴스와 이민사회 뉴스를 종합 정리해서 보내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뉴욕한국일보, 뉴욕중앙일보, 기독뉴스 협찬입니다. 먼저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뉴욕시 식당 실내영업 12일부터 허용

▶뉴욕시 중학교 대면수업 25일 재개

▶이번 주 눈 더 내린다

▶국가조찬기도회 뉴욕지회 이취임식



(기사본문)

▲뉴욕시 식당 실내영업이 설날인 12일부터 허용된다.

앤드류 쿠오모 뉴욕주지사는 8일“당초 오는 14일 ‘발렌타인스 데이’를 맞아 허용할 계획이었던 뉴욕시 식당 실내영업 재개일보다 이틀 앞당긴 오는 12일부터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주지사는 연말연초 연휴 이후 8%에 달하던 주전역 7일 평균 감염률이 현재 4.42%(뉴욕시 5.1%)로 감소했다는 점에 주목하며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당초 계획대로 뉴욕시 식당 실내영업의 최대 수용인원은 25%로 제한된다. 또 주지사는 오후 10시 이후 식당 영업 허용은 시기상조라고 전했다.

또 이날 드블라지오 시장은 미국프로야구(MLB) 뉴욕 메츠 구단의 씨티필드 구장이 10일부터 백신 접종센터로 전환된다고 밝혔다. 

씨티필드는 한인 밀집지역인 플러싱에 위치해 있어 지역 한인들에 대한 백신 접종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시장의 설명에 따르면 씨티필드 백신 접종센터는 매주 수~토요일 24시간 운영되며 이곳에 공급되는 백신의 절반은 퀸즈 지역 주민들에게, 절반은 택시(TLC)·배달업 종사자에게 접종된다. 접종 예약은 뉴욕시 백신파인더(nyc.gov/vaccinefinder) 또는 전화(877-VAX-4NYC)로 할 수 있다.

한편, 전국 코로나19 피해는 줄어드는 추세다. 존스홉킨스대 통계에 따르면 7일 전국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약 8만7000명 선에 머물면서 올해 들어 처음으로 10만 명 이하를 기록했다.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사망자수도 이날 1301명에 그쳤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됐던 뉴욕시 중학교 대면수업이 오는 25일부터 재개된다. 뉴욕시가 중학교대면수업을 재개하는 것은 3개월 만이다. 

빌 드블라지오 뉴욕시장은 8일 기자회견을 열고 "뉴욕시 공립 중학교(6~8학년)에 대한 대면수업이 오는 25일부터 재개된다"고 밝혔다. 시장은 대면수업을 신청한 중학생이 약 6만2000명에 이른다고 덧붙였다.

시 교육국은 다음 주 짧은 방학인 ‘미드윈터 리세스’(Midwinter Recess) 동안 중학교 교직원들에 대한 백신접종에 집중하겠다는 설명이다. 

▲다음 주까지 세 차례나 눈이 더 오고 기온도 영하권에 머무는 등 막바지 겨울날씨가 예보됐다.

국립기상청(NWS)은 뉴욕 일원에 이번 주에만 오늘(9일), 11일과 12일에 걸쳐 눈이 오겠다고 예보했다. 기온도 최저기온이 화씨 20도 초반으로 이번 주 내내 영하권에 머물러 추울 것으로 예상된다.

추운 날씨로 내린 눈이 얼어붙을 수 있어 출퇴근길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9일 오전부터 시작된 눈은 저녁 무렵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적설량은 1~3인치로 예상된다. 최저기온은 화씨 25도지만 시속 7~9마일의 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는 화씨 20도 내외까지 떨어지겠다.

하루 뒤인 10일에는 맑았던 날씨가 차츰 흐려져 11일과 12일에 다시 눈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주말인 13일과 14일에도 소량의 눈이 내릴 가능성도 전망되고 있다.

계속되는 눈과 함께 기온도 점차 떨어져 12일 최저기온은 화씨 23도, 13일 최저기온은 19도로 예보됐다.

이번 겨울 뉴욕시의 적설량은 평년의 두 배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회장 이봉관장로) 대뉴욕지회(이하 뉴욕지회)는 2월6일(토) 오전8시 뉴욕그레잇넥교회(담임 양민석목사)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열었다. 초대회장 강현석장로가 이임하고 제2대 회장으로 손성대장로가 취임했다. 이취임식은 코로나19사태를 고려해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화상프로그램 줌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했다. 

1부 예배 및 기도회, 2부 이‧취임식으로 진행됐다.

제2대 회장이 된 손성대장로는 취임사를 통해“2004년부터 초대회장으로 뉴욕지회를 이끌어오신 강장로님과 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한반도의 화해와 협력과 평화적 남북통일 그리고 전 세계의 안녕을 위해 기도할 것이다”고 인사했다.

강현석 장로는 "신임회장 손성대 장로의 뛰어난 리더십을 통해 뉴욕지회가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손 장로에게 지회기를 인계했다. 

이날 발표된 뉴욕지회 조직은 회장 손성대장로 수석부회장 박용기장로 부회장김태수목사, 마바울목사,이계훈장로, 박해용장로, 황창엽장로, 사무총장 장세활장로 간사 정훈집사 등이다. 

2월 9일 CBSN 종합뉴스 지금까지 제작 김기훈 진행에 문석진입니다. 청취해주신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복용한 분이 다시 찾는 기적의 이온칼슘 활성제 마라내추럴 SAC칼슘 마라셀과 메가100이 후원합니다. 자세한 칼슘 정보는 유튜브에서 '이규헌박사'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CBSN 제공)

 cbsn종합뉴스S.png 

  

페이팔로 후원하기

댓글달기 (100자이내)

내용:

0 자   

댓글(0개)

  
인기 기사
최신 댓글

170-04 Northern Blvd. #2Fl. Flushing, NY 11358
Tel: 718-414-4848 Email: kidoknewsny@gmail.com

Copyright © 2011-2015 기독뉴스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