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 March 1, 2021    전자신문보기
미주한인교계

02/13/21      기독

CBSN 종합뉴스- '마스크 두겹 착용’ 코로나 차단 95%,뉴욕주 실내외 경기장·공연장 제한적 입장 허용, 베장 김한요목사 초청 온라인 제직수련회,한민교회,넘치는교회 개명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뉴욕기독교방송 CBSN 종합뉴스 2월 12일 진행에 문석진 입니다. CBSN종합뉴스 이 시간은 한주간의 교계뉴스와 이민사회 뉴스를 종합 정리해서 보내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뉴욕한국일보, 뉴욕중앙일보, 기독뉴스 협찬입니다. 먼저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 '마스크 두겹 착용’ 코로나 차단 95%

▶ 뉴욕주 실내외 경기장·공연장 제한적 입장 허용

▶ 베이사이드장로교회, 김한요목사 초청 온라인 제직수련회

▶ 뉴욕한민교회,넘치는교회 개명 기념예배

 



(기사본문)

▲  연방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마스크를 두 겹으로 착용하면 최대 95% 이상의 공기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입자를 차단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10일 AP 통신 등에 따르면 CDC는 두 개의 마네킹을 6피트 간격으로 마주보게 한 채 한 개의 마네킹에서 뿜어내는 코로나19 입자를 다른 마네킹이 얼마나 들이쉬는지 실험했다.

수술용 마스크 위에 면 마스크를 덧대면 차단 효과가 80%로 올라갔다. 

양쪽의 마네킹에 모두 틈이 없는 수술용 마스크에 면 마스크를 덧대 착용하도록 하면 입자의 95% 이상이 차단됐다.

연구진은 한 개 브랜드의 수술용 마스크와 한 종류의 면 마스크를 사용했는데, 다른 제품에서도 같은 결과가 나올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설명했다.

CDC는 이번 실험 후 마스크 착용 지침에 ‘더 나은 착용과 추가 보호를 위해 수술용 마스크에 면 마스크를 덧씌워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을 추가했다.

▲ 뉴욕주가 실내외 스포츠 경기장과 공연장의 관람객 입장을 제한적으로 허용한다.

앤드류 쿠오모 뉴욕주지사는 1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조치로 불허했던 실내외 경기장과 공연장의 관람객 입장을 오는 23일부터 허용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야구와 축구, 농구 경기 등 스포츠 경기 뿐 아니라 콘서트나 공연 등도 관람할 수 있게 됐다. 다만 1만명 이상 수용이 가능한 공연장과 경기장은 최대 수용인원의 10%로 입장이 제한된다.

특히 경기와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72시간 이내 검사를 받은 코로나19 음성 판정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또한 모든 관중은 입장 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체온을 확인해야 하며, 지정된 좌석에만 앉아야만 한다.

뉴욕주가 관람객 입장을 허용한 것은 거의 1년 만이다. 

▲뉴욕한민교회(담임 주영광목사)가 2월7일(주일) 46년간 사용해 오던 ‘뉴욕한민교회’를 ‘넘치는교회’로 이름을 변경하고 이날 창립 기념 임직예배를 열었다.

주영광목사는 ‘넘치는교회에 주신 비전’을 교회에 발표하고 “하나님께서는 지난 46년간 뉴욕한민교회와 함께 동행 해 주셨다."라며 "새 성전 시대와 함께 새로운 이름의 필요성을 모든 성도들이 함께 마음을 나누며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으라는 주의 말씀과 같이 미래를 향한 새로운 비전과 정체성을 ‘넘치는교회’라는 이름에 담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날 함께 열린 권사 은퇴식 및 명예권사 추대식에서는 김선자, 윤완중, 이효연권사가 은퇴하고 김단희권사를 명예권사로 추대하는 시간을 가졌다. 

▲베이사이드장로교회(담임 이종식목사)는 베델교회 담임 김한요목사를 초청해 온라인 제직수련회를 열었다. 1월 27일 열린 행사에서 김한요목사는 빌립보서 2장을 본문으로 '제직의 태도가 교회의 영적고도를 결정한다'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김 목사는 "제직들의 마음가짐이 올 한해의 영적고도를 결정하게 될 것"이라며 "내 것이라는 기득권을 쥔 손을 펴고 겸손한 마음으로 남을 낫게 여기며 예수를 믿은 경력만 자랑하지 말고 예수의 태도를 제대로 배워서 신앙의 영적고도를 높이는 새로운 각오를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목사는 예수의 태도 중에 중요한 것은 몸가짐 뿐만 아니라 예수를 믿는 사람의 인격이 드러나는 말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2월 12일 CBSN 종합뉴스 지금까지 제작 김기훈 진행에 문석진입니다. 청취해주신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복용한 분이 다시 찾는 기적의 이온칼슘 활성제 마라내추럴 SAC칼슘 마라셀과 메가100이 후원합니다. 자세한 칼슘 정보는 유튜브에서 '이규헌박사'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CBSN 제공)

 cbsn종합뉴스섬네일m.png 

  

페이팔로 후원하기

댓글달기 (100자이내)

내용:

0 자   

댓글(0개)

  
인기 기사
최신 댓글

170-04 Northern Blvd. #2Fl. Flushing, NY 11358
Tel: 718-414-4848 Email: kidoknewsny@gmail.com

Copyright © 2011-2015 기독뉴스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