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 October 25, 2021    전자신문보기
미주한인교계

10/01/21      기독

CBSN 종합뉴스 ▶뉴욕교협, 은퇴한 증경회장 의결권 삭제안 부결 ▶뉴욕교협 48회기 후보자 정견 발표회 ▶CBSN '성경 탐사 여행’, 성경박물관, 뮤지컬 에스더 등 ▶연방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0월 1일(금) 뉴욕기독교방송 CBSN 종합뉴스 진행에 조슬기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뉴욕한국일보, 뉴욕중앙일보, 기독뉴스 협찬입니다.

(주요뉴스) 

▶뉴욕교협, 은퇴한 증경회장 의결권 삭제안 부결

▶뉴욕교협 48회기 후보자 정견 발표회

▶CBSN '성경 탐사 여행’, 성경박물관, 뮤지컬 에스더 등

▶연방정부 셧다운 막아-의회, 임시지출안 통과

 



(기사본문) 

▲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이하 교협‧회장 문석호목사) 혁신기획위원회가 제안한 은퇴한 증경회장 의결권 삭제안이 부결됐다. 뉴욕교협은 지난달 30일(목) 뉴욕순복음연합교회(담임 양승호목사)에서 열린 임시총회(이하 총회)에서 ‘은퇴한 증경회장은 교회의 대표가 될 수 없음으로 총회에 참석하여 발언은 할 수 있으나 의결권은 주어지지 않는다’는 헌법개정안을 상정했으나 교협 증경회장들의 반발에 부딪혀 통과되지 못했다.

이날 임시총회는 특별혁신기획위원회가 만들어 법규위원회의 심의와 임실행위원회에서 통과된 헌법개정안의 통과를 위해 열린 것이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 통과된 주요 헌법 개정안에는 교협의 명칭 변경건, 회원 가입절차 대폭 강화, 상벌위원회가 삭제 선거관리위원회의 임기 90일간 연장 건 등이 포함되었다. 

▲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회장 문석호목사)는 9월29일(수) 오전 교협 회관에서 제48회기 회장, 부회장 후보자 정견발표회를 열었다. 정견발표회에는 회장 후보 김희복 목사, 경선으로 치러질 부회장 후보에 출마한 이준성, 김명옥, 박태규 목사가 참석했다.

회장 후보에 단독 입후보한 김희복 목사는 한인사회의 영혼구원과 성령운동이 일어나도록 힘쓰고 교협 산하 지교회 및 회원, 목사들을 위해 기도하고 차세대들에게 희망을 심어주며 소통하고 영적으로 깨어있음에 힘쓰며 교협의 화합과 다민족을 향한 열정을 갖는 교협이 되도록 노력 등을 주요 목표로 내세웠다.

추첨을 통해 부회장 후보의 번호가 정해졌다. 기호 1번에는 이준성목사, 2번 김명옥 목사 3번엔 박태규목사다. 

부회장으로 입후보한 이준성 목사는 “회장을 잘 보좌하여 교회와 동포사회에 책임 있는 교협으로 만들어 나가기, 교협의 48년 전통과 역사를 이어서 서로 한마음으로 달려가는 가교 역할, 영적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사람들에게 은혜가 넘치는 교협, 뿌리 깊은 반목을 뒤로 하고 교협의 화합과 연합을 위해, 전도와 선교를 향한 열정으로 교회가 달라지고 목회자와 평신도가 달라지는 데 힘을 쏟겠다”고 소견을 밝혔다. 

부회장으로 입후보한 김명옥목사는 “현재 우리들의 세대는 교회가 사회로부터 그 본질적 사명을 점점 잃어가고 있다. 목회자들이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훌륭히 인정받고 있는 가를 심각하게 생각해야 할 때”라며 “부회장에 피선되면 목회자들의 신뢰 회복, 교회와 교회의 유기적인 연합, 교회의 본질인 말씀 선포와 복음의 사역에 새로운 돌파구 찾기, 본질적인 병폐 등을 개혁해 나가겠다”고 소견을 밝혔다.

부회장으로 입후보한 박태규 목사는 “팬데믹으로 약해진 교회 회복운동을 위한 기도운동 전개, 교회의 본질인 전도운동 및 지역별 전도를 활성화하여 교회들의 전도가 회복되도록, 1세대의 목회가 약해지고 이민자들이 없고 유학생들이 들어오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현 청소년센터를 중심으로 1.5세를 더욱 활성화 시키고 지원하기, 2세를 교협에 초청하여 일꾼을 찾아내고 함께 차세대 교회부흥을 위한 연구, 할렐루야대회를 세계전도대회로 진행” 등의 소견을 밝혔다.

한편, 제 48회기 회장, 부회장을 선출하는 제 47회 정기총회는 오는 14일 뉴욕효신장로교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뉴욕기독교방송이 개국 7주년을 기념하여 '성경을 중심으로 공부하는 성경 탐사 여행'을 진행한다. 여행 일정은 워싱턴DC 성경박물관, 펜실베니아 랭카스터 밀레니엄극장과 아미시 빌리지다. 

2017년 연말에 개관된 워싱턴DC 성경박물관은 성경과 테크놀러지가 만나 박물관 고유의 역할과 가치를 유지하면서 온 가족이 즐겁게 찾을 수 있는 신 문화공간이다. 총 공사비가 5억 달러가 들어간 성경박물관은 연방의회 빌딩에서 세 블록에 위치하고 43만 스퀘어피트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6층 총 8층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고대 유물과 고서도 잘 진열되어 있지만 가상현실(VR) 등 최첨단 기술 콘텐츠를 통해 성서의 현장을 생생히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어린이들도 지루하지 않을 정도의 분위기가 연출된다.

성경박물관 1층은 성경들을 전시한 전시관, 2층은 성경이 사회에 미친 영향을 소개하는 전시관, 3층에는 성경 이야기, 예수가 태어난 나사렛 마을 등을 꾸민 전시관, 4층에는 성경의 역사를 보여주는 전시관, 5층에는 500석 극장과 강의실, 6층에는 정원, 식당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랭카스터에 위치한 밀레니엄 극장은 유명한 성경 뮤지컬이 상영되는 곳이며 현재 에스더가 상영 중이다. 에스더는 구약 성서 에스더의 주인공인 유대 여성이며 페르시아 제국의 왕 아하수에로 왕의 왕후다. 최첨단 3D 등으로 화려한 뮤지컬이 펼쳐지고 실제 동물들이 출연하며 전문가들에 의해 고증된 무대 소품과 장식들을 활용해 제작된다. 

종교적인 신념으로 현대 문명을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들이 형성한 곳으로 유명한 펜시베니아의 아미쉬 마을도 탐사하며 아미쉬 사회의 역사와 배경, 그들의 삶과 문화 예배 등에 대해 알아본다.  

이번 탐사 여행은 성경에 관심있는 목회자와 교인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일정은 2021년 11월 15일 (월)-16일 (화)이다. 선착순 35명 모집하며 1차 마감은 2021년 10월 20일(수)까지다. 밀레니엄 극장 에스더 티켓 예매로 조기 마감될 수도 있다.  신청과 문의는 여행사업팀 정철호 팀장(718-354-5545, 718-414-4848)에게 하면 된다. 

▲연방 의회가 연방정부의 일시적 업무정지(셧다운) 사태 현실화를 막판에 가까스로 막았다. 연방 상원은 지난달 30일 오후 찬성 65, 반대 35로 12월3일까지 연방정부에 예산을 지원하는 임시지출 예산안을 통과시켰다. 이어 연방 하원도 2시간 후 이 임시 예산안을 찬성 254, 반대 175로 승인했다.

이로써 연방정부가 폐쇄되는 셧다운 사태는 일단 모면하게 됐다. 이날 조치로 연방정부가 12월 초까지는 계속 운영될 수 있도록 임시 예산이 지원된다. 의회가 2022 회계연도 예산안 처리를 위한 시간도 벌게 됐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시절에도 멕시코 장벽 예산안을 둘러싼 여야 갈등 때문에 연방정부 셧다운이 2018년 12월부터 2019년 1월까지 35일간 지속된 적이 있었다. 미국의 최장기 셧다운이었다. 셧다운이 시작되면 필수 기능만 남기고 연방정부 운영이 중단돼 공무원 등 정부에 고용된 인력 수십만명이 휴직하고 임금을 받지 못한다.

셧다운을 막기 위한 급한 불은 껐지만 예산 문제를 둘러싼 연방 의회 내 복잡한 갈등은 계속되고 있다. 연방정부 부채한도 상향 법안과 바이든 대통령의 핵심 어젠다인 인프라 및 사회복지 예산안이 문제다.

연방정부 부채한도는 28조7,800억 달러인데 이를 상향하는 데 실패하고 비상수단이 소진될 경우 10월 18일 연방정부가 채무불이행 사태에 빠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 상태다.

10월 1일 CBSN 종합뉴스 지금까지 제작 김기훈, 진행에 조슬기 입니다. 청취해주신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기적의 이온칼슘 활성제 마라내추럴 SAC칼슘, 마라셀과 메가100이 후원합니다. 자세한 칼슘 정보는 유튜브에서 'sac칼슘뉴스'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KakaoTalk_20211004_082916525.png 

  

페이팔로 후원하기

댓글달기 (100자이내)

내용:

0 자   

댓글(0개)

  
인기 기사
최신 댓글

170-04 Northern Blvd. #2Fl. Flushing, NY 11358
Tel: 718-414-4848 Email: kidoknewsny@gmail.com

Copyright © 2011-2015 기독뉴스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