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 May 20, 2022    전자신문보기
미주한인교계

05/13/22      기독

CBSN 종합뉴스▶윤 대통령 “재외동포청 설립하겠다”▶현대차, 조지아주 전기차 공장 신축 확정▶미국 코로나 사망자 100만명▶GOODTV-뉴욕기독교방송, 콘텐츠 공유 합의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5월 13일(금) 뉴욕기독교방송 CBSN 종합뉴스 진행에 조슬기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뉴욕한국일보, 뉴욕중앙일보, 기독뉴스 협찬입니다.

(주요뉴스)

▶윤 대통령 “재외동포청 설립하겠다”

▶현대차, 조지아주 전기차 공장 신축 확정

▶미국 코로나 사망자 공식 집계 100만명

▶GOODTV-뉴욕기독교방송, 콘텐츠 공유 합의



(기사본문)

▲ 윤 대통령 "재외동포청 설립하겠다"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취임식에 참석했던 재외동포들을 만나 ‘재외동포청’ 설치를 약속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 취임 경축 재외동포 초청 행사에서 “재외동포와 대한민국이 상생 발전하는 지구촌 한민족 공동체를 구축할 것이며 이를 위해 재외동포의 권익 신장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정책으로 “재외동포청을 설립하고 동포들이 해외에서도 국내와 같이 행정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하겠다”면서 “법령과 제도 정비를 통해 동포들이 느끼는 어려움을 해소하겠다”고 다짐했다.

재외동포청은 윤 대통령이 대선후보 시절 공개한 외교·안보 분야 20대 공약에 포함됐다. 현재 여러 부처에 분산된 재외동포 정책을 총괄하는 기구를 표방한다.

이날 행사에는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된 재외동포 1100여 명과 국내 인사 190여 명이 참석했다

▲ 현대차, 조지아주 전기차 공장 신축 확정… 발표만 남아

현대자동차가 조 바이든 대통령의 한국 방문 기간 조지아주에 70억 달러 규모의 전기차 공장을 건립하는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AP통신이 12일 보도했다.

AP는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전하며 이번 투자가 8,5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지아주 현지 언론인 애틀랜타 저널 컨스티튜션(AJC)도 이날 익명의 취재원 5명을 인용해, 현대차와 조지아주 정부가 오는 20일 현대차의 전기차 공장 설립 계획을 동시에 발표한다고 보도했다.

또 다른 익명 취재원 2명은 현대자동차와 조지아주 정부가 이미 협상을 마쳤으며, 이곳에서 현대와 기아차 브랜드로 자동차와 배터리를 생산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조지아주에는 현재 기아차 공장이 가동 중이다.

▲ 미국 코로나 사망자 공식 집계도 100만명 돌파

조 바이든 대통령은 12일 미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망자가 100만 명을 넘겼다고 알린 뒤 "치유하려면 기억해야 한다"며 전 세계 미국 정부 기관에 조기 게양을 지시했다.

특히 바이든 대통령이 코로나19로 희생된 100만명을 기리기 위해 특별성명을 낸 이날은 미국이 전세계 동맹 및 파트너 국가들과 두번째 코로나19 정상회의를 개최한 날이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화상으로 열린 코로나19 정상회의에 앞서 성명을 내고 "오늘 우린 비극적인 이정표를 남긴다"면서 "100만 명의 미국인이 코로나19로 생명을 잃었다"고 밝혔다.

또 "치유하려면 기억해야 한다"며 "우리는 이 대유행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않고, 이전보다 더 많은 검사와 백신, 치료법으로 가능한 한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별도의 포고문을 내고 백악관과 모든 연방 건물 및 군사기지 등 미국 내 시설은 물론 대사관과 영사관을 비롯한 전 세계에 있는 미국 시설과 미군 기지 및 함정 등에 오는 16일 일몰까지 조기를 게양할 것을 지시했다.

▲ 기독교복음방송 GOODTV·데일리굿뉴스(대표이사 김명전)와 뉴욕기독교방송 CBSN(사장 문석진)이 콘텐츠 공유를 위해 협력키로 했다.

GOODTV와 CBSN은 9일 업무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이에 따라 GOODTV는 미국 현지 교계 뉴스를 CBSN로부터 제공받고 기사와 사진을 포함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CBSN도 GOODTV·데일리굿뉴스의 영상이나 기사, 사진 등을 홈페이지(www.cbsnewyork.net)나 지면 신문인 기독뉴스(www.kidoknews.net)에 게재할 수 있다. 

5월 13일(금) 뉴욕기독교방송 CBSN 종합뉴스 지금까지 제작 김기훈, 진행에 조슬기 입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기적의 이온칼슘 활성제 마라네츄럴 SAC칼슘이 후원합니다. 자세한 칼슘 정보는 유튜브에서 'SAC칼슘'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조슬기아나.jpg 

  

페이팔로 후원하기

인기 기사
최신 댓글

170-04 Northern Blvd. #2Fl. Flushing, NY 11358
Tel: 718-414-4848 Email: kidoknewsny@gmail.com

Copyright © 2011-2015 기독뉴스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