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6월 10일(금) 뉴욕기독교방송 CBSN 종합뉴스 진행에 조슬기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뉴욕한국일보, 뉴욕중앙일보, 기독뉴스 협찬입니다.
(주요뉴스)
▶팰리세이즈팍 한인 시장 후보 민주당 對 공화당
▶뉴욕주 평균 휘발유값 사상 첫 5달러 돌파
▶동부개혁장로회신학교 졸업예배 및 학위 수여식
▶뉴욕장신대(원) 37회 졸업예배 및 학위수여식
(기사본문)
▲오는 11월 뉴저지 팰리세이즈팍 시장 본선거에서 민주당의 폴 김 후보와 공화당의 스테파니 장 후보가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버겐카운티 클럭오피스에 따르면 7일 치러진 팰팍 시장 민주당 예비선거 개표 결과, 폴 김 후보는 총 627표를 획득해 456표에 그친 크리스 정 현 시장을 누르고 승리했다.
팰팍 시장 공화당 예비선거에서는 스테파니 장 후보가 166표를 받아, 61표에 그친 글렌 폴로타 후보를 제쳤다.
이로써 11월 팰팍 시장 본선거는 폴 김 민주당 후보와 스테파니 장 공화당 후보가 시장 자리를 놓고 맞붙게 됐다. 팰팍 시장 본선거에서 한인 후보들간 대결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팰팍 시의원 예비선거에서는 민주당의 경우 제이슨 김 후보(579표)와 마이클 비에트리 후보(546표)가 각각 승리해 11월 본선거 진출에 성공했다.
공화당 시의원 예비선거에서는 우윤구 후보(185표), 원유봉 후보(163표)가 각각 당선돼 역시 11월 본선거에서 민주당 후보들과 대결하게 됐다.
▲뉴욕주 평균 휘발유값 사상 첫 5달러 돌파
뉴욕주도 평균 휘발유 가격이 갤런당 5달러를 돌파했다. 뉴욕의 평균 휘발유값이 5달러 이상을 기록한 것은 사상 최초다.
9일, 전미자동차협회(AAA) 발표에 따르면 뉴욕 평균 휘발유 가격이 갤런당 5.009달러를 기록했다. 뉴저지는 지난 7일 휘발유가격이 평균 5달러를 이미 넘어섰고 9일 현재 5.036달러를 기록 중이다.
전문가들은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한 휘발유 공급난에다가 여름으로 접어들면서 수요까지 늘어나 최근 몇주동안 휘발유 가격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7월말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날 배럴당 122.11달러, 이날은 121.51달러에 거래를 마감했다.
▲동부개혁장로회신학교 졸업예배 및 학위 수여식
동부개혁장로회신학교(학장 김성국 박사)가 6월 6일(월) 제33회 졸업예배 및 학위 수여식을 갖고 1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졸업자는 목회학 석사(M. Div)에서 7명 (김성애, 나일임, 박매자, 안진나, 전일권, 허장길, 홍현숙), 선교학 석사(M. Miss)에서 1명(이유숙), 기독교교육학 석사(M.R.E)에서 1명(문인숙), 신학사(B. TH)에서 1명(염승희) 등이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학장상 최우수상 홍현숙(M.Div), 우수상 김성애(M.Div), 문인숙(M.R.E), 공로상은 허장길, 이사장상은 나일임(M.Div) 씨가 각각 수상했다.
졸업예배에서 홍귀표 목사 (KAPC 총회장)는 누가복음 5장 1-11절을 인용한 ‘부르심의 은혜’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우리들이 실패 하였을 때 그것을 극복하고 이기고 나아갈 수 있도록 예수님은 힘을 주신다”고 말하며 “우리를 부르신 은혜로 우리가 속한 교회만을 바라보라는 것이 아니라 세계를 바라보는 일꾼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성국 박사 (학장)는 훈시를 통해 40년의 왕궁생활과 40년의 광야생활을 지낸 모세의 예를 들며 “이제 여러분들도 하나님의 지팡이가 되었으니 그 사명을 잘 감당하는 일꾼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용걸 박사의 격려사, 백운영 박사의 권면에 이어 홍현숙 집사(졸업생 대표)는 답사를 통해 “주님의 부르심에 감사함으로 나아가겠다”고 답사했다.
▲해외한인장로회(KPCA)소속의 뉴욕장로회신학대학(원) (학장 김종훈박사)은 6월5일(주일) 하나님의사랑교회(담임 정석진 목사)에서 제37회 졸업감사예배 및 학위수여식을 갖고 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학위수여자는 교역학 석사(M. Div) 김명민, 노성보, 이명덕, 이성주, 이인봉, 전화연 씨이며 신학사는 유호성 씨 등이다.
학장 김종훈 박사는 사무엘상 17:45-49을 인용한 ‘믿음의 거인이 되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요즘 같은 위기의 시대에 올바른 시선, 올바른 무기, 올바른 이름으로 나아가 승리했던 다윗처럼 믿음의 거장이 되라"고 역설했다.
6월 10일(금) 뉴욕기독교방송 CBSN 종합뉴스 지금까지 제작 김기훈, 진행에 조슬기 입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기적의 이온칼슘 활성제 마라네츄럴 SAC칼슘이 후원합니다. 자세한 칼슘 정보는 유튜브에서 'SAC칼슘'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sulgi.jpg |
페이팔로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