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 January 28, 2023    전자신문보기
미주한인교계

11/28/22      기독

미주장신대와 청운대학교 업무협약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이상명박사)와 한국 홍성에 위치한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박사)가 11월9일 청운대학교 대학본부 8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했다.

두 단체간에 체결한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동 학술연구 프로젝트 수행 △강의와 학술토론회 수행 △평생교육연구 및 학생교류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 기타 상호간의 협의 사항 등이다. 

이상명 미주장신대 총장은 업무협약의 의의와 의미로 “혁신적인 교육 비전과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일반 대학교인 청운대가 미주 지역 신학교육기관인 미주장신대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는 사실이 고무적이다. 팬데믹 이후 가속화한 교육혁명의 시대, 두 교육기관이 파트너십을 통해 상보적으로 협력하면서 심각한 도전과 위기 상황을 타개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총장은 이어 “미주장신대는 청운대에 신학과 종교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청운대는 미주장신대에 일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두 교육기관의 공조와 협력을 통해 보다 실제적이고 다양한 내용으로 교육할 평생교육원 운영을 모색하고 있다. 교육의 위기 시대에 두 교육기관이 상호 교육 관련 정보와 자원을 교류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 밝혔다.

한국 홍성에 위치한 청운대학교는 1995년에 제11대 국회의원 겸 충남방적 회장이었던 이종성이 '충남산업대학교'라는 이름으로 개교한 후, 1998년 7월 1일에 청운대학교로 교명을 바꾸었다. 교훈은 '인의(仁義), 예지(禮智), 신애(信愛)'이며 소재지는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에 위치해 있다. 이 홍성캠퍼스 외 인천에도 캠퍼스가 있다. 재학생 약 7,614여 명 중 절반 이상이 수도권 지역 출신이고 그 안에서 또 절반 이상이 인천 출신 학생들이다. 2021년 기준으로 청운대학교 홍성캠퍼스에 학부 과정 6개 대학이 설립되어 있으며, 각 단과대학에 맞게 학과가 편제되어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청운대 인천 캠퍼스가 최근 전 세계 고등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혁신 교육 사례를 평가해 순위를 매기는 'WURI랭킹(The World's Universities with Real Impact Ranking 2022)'평가 결과에서 ‘글로벌 100대 혁신대학’으로 선정된바 있다. 세계 ‘혁신대학 랭킹’인 ‘WURI 랭킹’은 국제경쟁력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정책연구원, 한자대학동맹, 유엔훈련조사연구소, 프랭클린대 테일러연구소 등 4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4차 산업혁명 등 사회적 변화에 따른 고등교육기관의 혁신성을 가늠하는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올해에는 세계적인 혁신대학으로 평가되는 미네르바스쿨이 종합 1위를 차지했고 국내에서는 서울대가 16위를 기록했으며 이 밖에도 한국외대(38위), 청운대(86위), 충북대(88위)가 종합 순위 100위권에 들어 있다. 특히 청운대는 홍성이라는 작은 도시 소재 대학으로 글로벌 100대 혁신대학으로 선정되며 화두가 되고 있다.

 본교-청운대_MOU,_이우종_총장_01-2011.11.09.m.jpg 

  

페이팔로 후원하기

인기 기사
최신 댓글

170-04 Northern Blvd. #2Fl. Flushing, NY 11358
Tel: 718-414-4848 Email: kidoknewsny@gmail.com

Copyright © 2011-2015 기독뉴스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