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 June 22, 2024   
미주한인사회

03/15/23      Jung Kim

시애틀통합 말하기대회 대상은 김소망양...지난 주말 시상식…금상은 이소원 학생에게


시애틀통합한국학교 말하기대회 수상자들이 단체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시애틀 통합한국학교(교장 윤혜성)는 지난 주말인 11일 2022~2023학년도 말하기 대회 수상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선 ‘나의 꿈’을 주제로 발표한 김소망(5학년)양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양에 이어 ‘나의 가족’을 제목으로 발표한 이소원(유치부)양이 금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주어진 주제에 대해 말하는 것을 4분 내의 동영상으로 찍어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학생 50명이 참가해 저마다 소중한 꿈과 메시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개교 27주년을 맞은 시애틀 통합한국학교는 매년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고 있는데, 이는 한국어로 말하는 훈련을 통해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도 함양시키고, 발표력도 신장시키는 역할을 해준다. 특히 외국인에게는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알리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도 각자의 생각과 감정을 참신하고 다양하고 진솔하게 표현하여 어느 때 보나도 뜻깊은 행사가 됐다고 윤혜성 교장은 전해왔다.

윤 교장은 “펜데믹 이후 예년처럼 시상식을 통해 축하하는 자리를 다시 갖게 된 뜻깊은 날이었으며, 열심히 말하기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격려의 마음을 담아 상장을 수여할 수 있어 매우 기뻤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김소망 학생과 금상을 차지한 이소원 학생은 2023년 재미한국학교 서북미지역협의회 주최 말하기 대회에 시애틀 통합한국학교 대표로 참가한다.

교내 말하기 대회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상: 김소망(Rachel Kim) ▲금상: 이소원(Sowon Lee) ▲은상: 지노엘(Noelle Ji) 김수아(Hazel Sua Murphy) 박예린(Lyn Park) 박연희(Yeon-Hee Park) 김사랑(Rebecca Kim) ▲동상: 권주혁(Isaiah Kweon) 임세나(Senah Lim) 남채은(Claire Nam) 박천희(Cheon-Hee Park)

 

미주한국일보 제공

 031523-5.jpg  (시애틀통합한국학교 말하기대회 수상자들이 단체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페이팔로 후원하기

인기 기사
최신 댓글

163-15 Depot Rd. #2 Flushing, NY 11358
Mailing Address: PO Box 580445 Flushing, NY 11358
Tel: 718-414-4848 Email: kidoknewsny@gmail.com
Copyright © 2011-2015 기독뉴스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Intonet Solution